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효능

by +*(__)*+ 2020. 11. 24.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효능


노폐물을 걸러내는 중요한 역할을하는 신장은 기능이반 이하로 떨어질 때까지 별다른증상을 보이지 않는 침묵의 장기입니다 소소한 신체의 불편함을 별 생각 없이 넘기다 보면 어느새 만성 신장병 환자가 될수있죠! 
 
당뇨병이나 협심증 등의 합병증과 더불어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신장에 좋은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건강한 삶을 영위해봐요~! 

 


  
 
1. 검정콩 
 
검정콩은 여러가지 독을 없애주고 신장계통의 대사 촉진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신장이 약한 사람은 몸에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몸에 여분의 수분이나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검은콩을 먹으면 신장의 작용이 활발해져 수분과 지방이 축적되지 않는 몸으로 체질이 개선됩니다. 
 
 
2. 호박 
 
신체 노폐물 제거에 뛰어난 효능이 있기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널리 애용되고 있구요. 몸의 붓기를 없애주는 맛있는 호박죽도 신장의 독을 몰아내준답니다 
 
 
3. 수박 
 
신진대사 촉진기능과 정신을맑게해주는 수박은 몸에있는 열을 몸밖으로 배출하는기능이 있구요!  생리기능을 촉진시켜 몸에 독소를 많이 빨리 배출할수있습니다.  
 
 
4. 버섯 
 
버섯에는 노화방지 성분인 베타글루칸이 있어 인체의 면역력을 높혀 암과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효과가 있어 신이 내린 최고의 식품으로 불리구요 
 
 
5. 산수유 
 
산수유는 남자들 건강에 주로 많이 알려줘있죠 ! 전립선에도 좋고 신장에 좋은음식도 이만한게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인들의 원기 회복에도 그만이고요.  
 
 
6. 토마토 
 
활성산소가 핏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은 산화시켜 동맥을 굳게 하거나 세포를 손상시켜 암이나 노화를 부릅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이런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합니다. 토마토에는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는 비타민 C와 루틴이 풍부해 매일 아침 공복에 신선한 토마토를 1~2개씩 2주 정도 먹으면 고혈압을 예방할수 있구요.  또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밤 
 
한의학에서는 밤은 신장의 과일 이라고도 한답니다. 이뇨작용에 효과적이어서 신장병에 특히 좋기 때문이라네요 ! 
 

 
8. 미역 
 
미역에는 요오드라고 들어 있는데 만약 요오드가 없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하지못하고 기력이 떨어지며 잘움직이지 않게되니 체중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요즘 일본 방사능 오염에 심각한데 요오드가들은 식품인 다시마 미역,김,파래를 먹으면 방사능이 몸에쌓이지 않고 몸밖으로 대소변을 통해배출된답니다 
 
 
9. 삼채 
 
사실 삼채란게 효능이 많기로 상당히 유명한데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분해를 도와 피를 맑게 하는데에는 다른 음식들보다 탁월하다고 하네요. 
 
 
10. 녹두 
 
녹두는 성질이 차서 열독을 해소하는 효능이 있어 신장의 열을 내려주니 참 좋은음식이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