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양송이버섯 효능, 흔하지만 흔하지 않군요

by +*(__)*+ 2016. 5. 18.

저는 어릴때 버섯을 거의 먹지 않았는데요. 어느날 부터 버섯이 좋더니, 요즘은 뭐 없어서 못먹죠. 저는 주로 스파게티에 많이 넣어먹는데요. 많은 것 중에서 양송이버섯을 가장 사랑합니다.




값도 저렴하고 손질도 쉽고 먹기도 편해서 자주 먹는데요. 알고 봤더니 양송이버섯 효능이 제법 뛰어나다고 하더라구요.




자주 먹는데 양송이버섯 효능 까지 뛰어다나고 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참조라도 할 작정으로 여러가지 데이터를 모아봅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세요.




양송이버섯 효능은 이루 말할수 없을만큼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우리에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위주로 6가지로 정리해봤습니다.




1. 항암작용

요즘 진짜 한 집 건너 한집씩 암환자가 다 있는 것 같더라구요.  양송이에는 면역력을 올려주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 주고 아울러 항균효과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2. 단백질이 풍부

요 쪼그만 녀석에게 단백질이 그리 풍부하다고 하네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만큼 단백질은 중요한데요. 국물에도 AHCC성분이 우러난다고 하니, 버섯전골 딱 좋을듯.. 필수아미노산이 일반 채소나 심지어 육류보다도 많다고 합니다.





3. 고혈압 예방

다음 양송이버섯 효능은 바로 칼륨때문입니다. 아주 중요한 미네랄로 취급받는 이 칼륨이 풍부해서 고혈압도 예방하구요. B2, D, 그리고 엽산으로 인해서 정신을 맑게 해주고 빈혈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4. 당뇨병예방

전혀 달콤한 맛 하나 없는 관계로 전분, 즉, 탄수화물이 없어서 칼로리도 낮는데요. 이로인해 당뇨병에도 좋으며 아울러 비만도 예방시켜준다고 합니다. 할수만 있다면 이거만 먹을 기세.ㅋㅋㅋ 그리고 레더나신이라는 아주 생소한 성분이 있는데요. 피를 엉기게 하는 혈전 현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거참 신통한 녀석이네요.




5.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앞서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칼로리가 낮으며 거깅 비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줄수 있어서 다이어터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 아이만 먹는게 아니므로 다른 첨가물은 주의하셔야겠지요? 그리고 비타만 B2 덕분에 피부를 촉촉하고 탱탱하게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6. 소화를 도와준대요.

트립신, 아밀라제, 프로테아제라는 각종 소화효소가 듬뿍 담겨있어서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볶음 요리하실때 조금씩 넣어주세요


여기까지 양송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좋은 줄을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까지 훌륭할 줄은 저도 잘 몰랐습니다. 아무쪼록 많이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