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대 혈관 건강하게 평생 유지 하는 방법

by +*(__)*+ 2020. 11. 22.

20대 혈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상혈압을 유지하고 혈중콜레스테롤을 정상상태로 유지하여야합니다.


1. 식습관개선

짠 음식이 혈압을 높이는 주범이라는 것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압이 높아진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되었습니다. 저염식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야채의 양을 늘리자

순수하게 채식으로만 할 필요는 없구요, 그저 평상시에 먹는 양에 조금씩 더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장을 볼때 꼭 야채 하나를 더 넣는 버릇을 들이시면 됩니다. 물론 몸에 좋다고 알려져있는 토마토, 사과, 콩 등의 채소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륨 성분으로 인해서 떨어지는 것이니 이런 성분이 많은 것을 드시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혈중 콜레스테롤이 떨어지는 데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십시요.


3. 운동을 하자.

그래요 드디어 나왔어요. 운동없이 건강을 유지할수는 없죠. 무리할 필요는 없는 꾸준한 유산소운동이 최고입니다. 보통은 걷기, 사이클, 수영등을 권하는데요. 무난한것은 바로 걷기가 되겠지요? 걷는 운동 하나만으로도 혈압과 당뇨와 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금연금주

건강 리포트에 나오지 않는 법이 없는 바로 담배입니다.  그리고 금주도 마찬가지입니다. 담배속에 들어있는 니코틴은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혈관이 좁아지면 좁은  혈관으로 혈액이 지나가려면 세기가 강해질수 밖에 업습니다. 음주를 하게 되면 혈관의 콜레스테롤을 늘려서 내벽을 두껍게 만듭니다. 그래서 역시 혈관이 좁아지요.

 

 

 




정상혈압 : 120/80 mmHg 사이

수축기혈압(최고혈압) 120

이완기혈압(최저혈압) 80

(130/80mmHg 이하, 미국 2017년 개정)





고혈압의 기준

고혈압은 최고혈압이 140이상, 최저혈압 90이상인 경우를 뜻합니다.





고혈압의 증상

고혈압은 증상이 없어서 무언의 살인자라고 부릅니다. 어느정도 심각해져서 합병증이 생겨야 그때서야 문제를 아는 경우가 맞습니다. 보통 많이 알려져있는 증세로는 두통, 어지럼증, 코피등이 있는데, 이는 혈압에 문제가 없더라도 생길수 있어서 이것만으로 알수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뒷머리가 뻐근하다는 것도 긴장상태에 오래있거나 하면 생길수 있기도 하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