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통에 좋은음식 6가지

by +*(__)*+ 2020. 11. 24.

 

생리통에 좋은음식 6가지

생리통이 심하면 거의 일상생활이 불가능합니다. 너무 심해지기 전에 약을 먹으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한달에 몇 번 먹는다고 습관이 되는 건 아니니 너무 걱정 마시고 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는 아래에 알려주는 음식을 적어도 한두번 먹어주면 좋겠지요?   
 
 
 
1. 바나나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생리중에는 세로토닌 수치가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우울증,수면부족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바나나는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여주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입니다.
 
 
2. 미역 
 
미역은 생리통에 좋은음식으로 단연 최고에요!! 많이 먹을수록 어혈과 노폐물이 빠르게 배출되서 생리통을 완화시켜준다고해요~~ 평소에도 미역국을 많이 먹는것도 하나의 팁! 
 
 
 
3. 생강 
 
생강은 저희가 흔히 먹는 아스피린과 비슷한 진통제의 역할을 해줍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죠  진통제 대신에 먹을 수 있는 생리통에 좋은음식이 되겠습니다.
 
 
 
4. 견과류 
 
견과류에는 비타민B6이 들어있는데 이 비타민을 많이 섭취하면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생리전증후군현상도 없어지고 생리통증도 없애준다고해요!!!  비타민B6은 육류,계란 등에도 들어있으니 이것들도 생리통에 좋은음식이 되겠쥬?? 

 
 
5. 유자 
 
유자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비타민도 풍부해서 피로회복 및 소화촉진에 큰 역할을 합니다! 생리통이 있으면 몸도 늘어지잖아요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생리통에 좋은음식이랍니다~! 따뜻하게 유자차 한잔!!
 
 
6. 우엉 
 
우엉같은 뿌리채소는 영양소도 풍부하고 호르몬조절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여성호르몬의 결핍을 막아줘요!!!ㅎㅎ또한 칼로리도 낮고 우엉차로도 마실수 있기때문에 평소에도 잘 접할 수 있는 생리통에 좋은음식중 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