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엑셀 pdf 변환 세상 편한 방법

by +*(__)*+ 2016. 6. 20.

저는 하는 업무성격때문에 엑셀 문서가 너무 너무 많아요. 근데 이걸 어디에 그대로 게시하면 문제가 큰게 계산식 같은게 그대로 노출이 되어버리구요. 선배님말씀으로는 다른 방법도 있다하던데 찾아보니 엑셀 pdf 변환이 가장 괜찮더라구요.

 

 

쉽게 말해서 결과물을 그대로 문서화 시키는 건데요 엑셀 pdf 변환을 어떻게 시켜야하지 하지 막 고민하고 있었던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프로그램 딱히 필요없이 간단한 방법이 있더라구요.

 

 

 

완전 세상 편한 방법이더라구요. 걍 사이트에 접속해서 파일만 올리면 끝, 딱히 로그인을 할 필요도 없어보이고, 가입을 하면 아마도 파일을 보관해줄것 같기는 한데, 저는 그까지는 서비스가 필요없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엑셀 pdf 변환하는 방법으로 제대로 성공했습니다. 어찌나 간단한지 그동안 공식을 오픈시키기 싫은데 방법이 없나 해서 워드문서로도 옮겨보고 했는데, 또 상대방이 이걸 읽거나 볼수 있는게 필요하니 그것도 쉽지 않았거든요.

 

여하튼 덕분에 깔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일단 smallpdf라는 곳입니다. 이름도 얼마나 귀엽고 간단한지, 여기서엑셀 pdf 변환이라는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면서 엑셀파일을 올리라고 합니다.

 

 

 

 

 

업로드중입니다. 실제적으로 작은 용량의 파일인 경우는 이 상태를 캡쳐하기도 어렵게 순식간에 넘어가는데 이번 파일은 용량이 커서그런지 한참 걸리더라구요. 시트도 많았구요.

 

 

 

 

한참을 기다린 뒤에 나온 파일 형태입니다. 완전 깔끔하지요??

 

 

 

이렇게 아주 간단하고 쉽고 그리고 순식간에 엑셀 pdf 변환을 성공했습니다. 어찌나 간단한지 중간과정이라고 설명할 것도 없을 정도입니다. 그래도 몇 가지 화면을 캡쳐했으니 참고하시구요. 저는 이거덕에 진짜 작업량이 훅 줄었어요. 예전에는 중간과정같은거 안보이게 할려고 결과만 붙여넣기하고 난리부르스를 쳤는데 이제는 그걸 안해도 되더라구요.ㅋㅋ  저한테는 아주 요긴한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