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칡즙의효능,성별불문 모두한테 좋네요

by +*(__)*+ 2016. 4. 10.

여러분들은 칡즙 좋아하세요? 글쎄요. 좋아하는 분, 싫어하는 분 나눠질것 같은데요. 저처럼 단 걸 안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딱 좋아요. 




거기다가. 칡즙의효능도 어마어마하게 좋거든요. 한번 찬찬히 알아볼까 합니다. 그냥 칡뿌리를 캐어서 생으로 드시는 분들도 아주 많아요.





물론, 당연히 건강에 좋다고 하니깐 그렇겠지요?ㅎㅎㅎ 하지만, 이걸 구해서 먹기가 쉽지가 않고, 구했다고 하더라도 오래 보관하기도 힘들어서 많은 분들이 즙형태로 드십니다.



아무리 좋다고 한들, 먹기가 힘들면 효능이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그 가치도 사용해야지 높아지는 거니깐요. 그러면 몇가지 칡즙의효능 알아볼까요?





1. 숙취해소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효과 중에 하나입니다. 칡에는 알콜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숙취를 푸는 데는 딱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소주나 양주 같이 알코올 도수가 높은 독주를 드셨을 경우에 좋다고 합니다.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주기도 한답니다.





2. 당뇨병개선

칡에는 당뇨병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혈당조절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당뇨병환자들은 갑자기 혈당이 올라가거나 갑자기 떨어지는 것을 조심해야하는 데요. 이를 잘 조절해준다고 하니, 평상시에 간식으로 한 팩쯤 갖고 다니시면 좋을 듯 합니다.





3. 갱년기질환 예방

이제 많은 분들이 갱년기를 넘어서고 있을 줄 압니다. 한참 열심히 일한 당신, 이제 한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야하는 이 시점에서  칡즙의효능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특히 갱년기증상을 심하게 앓는 여성분들에게 좋은데요. 그 이유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서, 폐경을 늦추고 이로 인해서 생기는 각종 골다공증, 우울증에 좋다고 합니다. 석류즙도 좋다고 하는데 이것도 상당히 좋다고 하는군요.



4. 피부개선

하긴 여성호르몬 성분이 많다고 하니, 당연히 피부도 좋아질것 같은데요 여드름도 줄어들고, 피부도 깨끗해진다고 합니다. 심지어 기미도 옅어진다고 하니, 오~~ 피부 안좋으신 분들..꼭 드시기 바랍니다.





5. 노화방지

요즘의 이슈는 바로 이 노화방지, 항산화물질, 그리고 활성산소 줄이기..이거가 관건인데요. 몸안이 독소를 줄이고, 특히나 활성산소를 줄여주고, 그리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핏속이 젊어지는데 어찌 몸이 젊어지지 않겠어요??



여기까지 칡즙의효능 다섯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체력을 키워주고, 면역력도 좋다고 하니, 환절기때 꾸준히 드시면 좋을듯하네요~~ 숙취때문에 남자분들한테만 좋은줄 알았는데, 여성에게도 상당히 좋은 성분이 가득가득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