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혈압' 쉽게 낮추는 방법 3가지

by +*(__)*+ 2020. 11. 24.

 

'혈압' 쉽게 낮추는 방법 3가지


고혈압이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이유는 여러 가지 합병증 때문이다. 고혈압은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어느 순간 뇌와 심장, 신장 등에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한다. 이런 고혈압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약 복용이 우선이다. 


고혈압 환자가 아닌 평소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운동과 저염식 다이어트 등이 추천된다. 그렇다면 이 외에 혈압을 낮출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 미국 건강정보 사이트 ‘프리벤션닷컴’이 손쉽게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악력 운동하기

=몸 전체를 움직이지 않고 근육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등척성 운동이라는 게 있다. 이런 등척성 운동을 손잡이 형 훈련 기구를 가지고 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등척 악력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임상결과 1주일에 3일 씩 12~15분 동안 훈련 기구를 손으로 꽉 쥐었다 푸는 동작을 2분 동안 하고 잠깐 휴식한 뒤 다시 하는 운동을 하면 혈압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느리게 심호흡하기

=연구결과 15분 동안 3~4번 심호흡을 한 사람들의 혈압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느 곳에서건 하루에 2분 정도만 느리게 그러나 깊게 숨을 들어 마시고 내쉬기를 해보자. 이렇게 하면 혈압이 떨어질 뿐 아니라 중추신경계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명상

=과학적으로 명상이 왜 혈압을 떨어뜨리는 지는 증명되지 않았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눈을 감고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하는 초월 명상법이 아주 효과적이다. 

 

댓글